Mobile Market Trend2011.08.12 18:20

[원본 글 Source]

1. LBS(Location-Based Service) 
    -  "위치"는 사용자 상황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하게끔 하는 대표적인 것임.
   - 2014년까지 LBS 사용자가 14억명에 이를것으로 가트너는 전망
    - 상황인식 서비스가 모바일 앱의 핵심 트렌드가 될것이며, LBS가 그에 대한 핵심 요소가 될


2. Social Networking
   - 모바일 소셜 네트워킹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앱이며,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은 네트워크 트래픽의 양을
      크게 늘리게 됨.  
    - 이메일 트래픽, 비디오, 사진, 게임과 상거래의 양을 늘리는데 있어서, 포탈, 이동 허브와 클라우드 저장고가 됨.
    - 이러한 추세에 따라 글로벌 소셜 사이트는 third party들과 APls를 오픈하는데 파트너쉽을 맺고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며
      소셜 네트워킹은 데이터 저장고의 인프라스트럭셔 공급자로서의 역할을 하게 됨.
   
3. Mobile Search
  
- 비쥬얼 서치는 보통 제품 정보검색이나 가격 비교, 제품 검색 등과 관련있음.
    - 모바일 검색 다음 단계는 유저들이 전화나 예약, 티켓구매, 주문 등을 하는 행동을 할 수 있게 하는 것.
    - 가트너는 서치 공급자들에게 유저들이 즉각적인 결과물과 행동을 취할 수 있도록 모바일을 통해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조언

     - 모바일 장비 벤더들은 차별화된 유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기술통합을 할만한 전도전망한 서치 공급자들과 파트
       너쉽을 맺어야 함 


4. Mobile Commerce
   - 오늘날, 모바일 커머스는 전자상 거래의 확대된 모습으로 더 작은 형태지만 좀더 간소화된 것임.
   - 2년정도 후에는 리테일러에게 상점에 "check in"한다는 메시지 경고를 주는 기능이나 간단하게 아이템 사진이나 바코드입
      력을 통해 쇼핑카트에 품목을 추가하는 기능 등의 유니크한 모바일 기능이 존재할 것으로 예측
   - HTML 5의 배포됨에 따라 기존 앱에서 모바일 브라우저로 모바일 커머스 기능이 좀 더 확대 될 것으로 예측

5. Moble Payment
   - 2011년부터는 최신 핸드폰에 NFC(Near Field Communication) 결제기능을 넣지만, 가트너는 2015년 전까지는 대세의 흐
      름이 되지 않을 것으로 봄
   - 결제 솔루션 공급자들은 소비자들이 안전에 대한 걱정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야함. 또한, 서비스 보상범위를 확
      대하고 사용하기 편리하다는 인식을 시킬 필요가 있음.

6. Context-aware Service
    - 상황인식 어플리케이션은 개인의 취향, 관심, 히스토리, 환경, 행동, 일정,커넥션, 선호도 등에 대한 정보를 사용하여 즉각
       적인 유저의 경험을 제공하고 가장 적절한 컨텐츠, 상품이나 서비스 등을 제공함.  
    -  모바일 제조업자들 중에서 특히 Mobile Carrier들은 전화번호 안내, 지도, 광고, 프라이버시 컨트롤을 포함하여 확대된
       위치 서비스까지 제공해야 함.

7. Object Recognition
    - 최신기기들은 특별한 사물에 대한 관심을 포함해서 유저의 환경을 인식할 수 있는 세밀한 어플리케이션 기능을 갖추고 발
       달된 센서를 갖추고 있음.
   - OR기술이 사용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2012년까지 더 많은 앱들이 좀더 강화된 기능을 갖추고 시장에 올 것
      임.
   - OR  기술이 전통적인 앱 기능과 결합되면 사용자들에게 향상된 서치 기능과 엔터테인먼트, 생산기능 등을 제공하게 되어
      사용자들은 커뮤니케이션 툴로서의 카메라나 다른 장치센서들에게 의존하게 됨. 

8. Mobileinstant Messaging(MIM)
   - MIM는 스카이프와 같은 OPP제공자들에게 제공되었던 새로운 형태의 UC 클라이언트로 유도될것으로 예측
   - 새 상품에 MIM를 포함할 기업들은 다른 커뮤니케이션 타입과 통합시키기를 고려해야 하고 더 나아가 소셜 네트워크 활동
      과 같은 다른 기능성을 개발시키는데 신중해야함.

9. Mobile e-mail 
   - 스마트폰은 기술향상을 통해 적은 비용으로 모바일 이메일 서비스를 가능하게 함. 
   - 전세계적으로 모바일 이메일 사용자들은 2009년 3억 5400명에서 2014년에는 7억 1300명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
   - 기술/서비스 공급자들은 장기 고객 유치 방법으로 모바일 이메일 서비스를 어떻게 하면 좀 더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할지 고
     민해야 함.

10. Mobile video
  -  대형 스크린과 미디어 테블릿을 갖춘 모바일폰은 비디오 소비를 위한 이상적인 플랫폼을 제공하며, 이동통신 사업자와 컨
     텐츠 공급업자들은 마케팅, 소비자교육을 통해 다가올 미래에 모바일 비디오 사용을 할 수 있어야 함. 
  - 모바일 이동업체는 유튜브나 다른 유명한 비디오 공급자들과 파트너를 맺고 사용자들이 모바일에 인터넷에서 하는 행동을
     똑같이 할 수 있도록  해야 함. 반면에 모바일 장치 제조업체는 HD와 3D 기능을 최신기기에 통합시키고, 앱 스토어에서 무
     료 다운로드나 프리로드를 할 수 있게 컨텐츠화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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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스토어에서 인기 최고인 "앵그리버드"에 관련된 재밌는 동영상 한편 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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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유니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