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룰라이트는 체내의 노폐물이나 수분이 지방세포 주변에 뭉쳐 생기는 것으로 피부의 피하조직 내에 지방이 과다 축적되면서 진피층까지 밀고 올라와 피부를 울퉁불퉁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셀룰라이트가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본인의 피부를 양손으로 잡고 비틀어보면 오렌지껍질처럼 울퉁불퉁하게 보이는데 이를 셀룰라이트라고 합니다.

남성보다 여성이 더 생길 확률이 많은데, 이는 피하지방 구조가 남녀 서로 다르기 때문입니다. 남성은 진피결합 조직의 섬유 세포가 십자형으로 치밀하게 짜여져있으나, 여성의 섬유 조직은 수직형으로 느슨하며 피하지방이 남성보다 두껍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셀룰라이트가 과체중인 사람한테만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체중이 정상이거나 마른 사람들에게도 충분히 나타날 수 있는 현상이므로, 보기 좋지 않을 수 있으니, 되도록 생기지 않도록 평소에 관리를 열심히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런 보기좋지 않은 셀룰라이트가 생기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1.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을 때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나 요즘 여성들은 꽉끼는 스키니진을 입거나 하이힐을 많이 신다보니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셀룰라이트가 생길 수 있습니다.

2. 탄수화물을 과다 섭취하면 인슐린의 분비량이 늘어나면서 지방생성을 증가시켜 셀룰라이트를 생성하게 됩니다.

3. 평소 운동량이 부족하게 되면 지방 축적이 쉽게 이루어지면서 셀룰라이트가 생깁니다.

4. 평소 물을 적게 마시게 되면 몸의 부종을 일으킬 수 있는 원인이 됩니다.

 셀룰라이트 없애는 방법

1.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야 합니다. 충분한 수분섭취로 몸안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지방이나 당분은 가능한 삼가하는 게 좋습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꽉끼는 옷이나 하이힐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체중을 가급적 줄이도록 해야 합니다. 비만과 셀룰라이트는 별개이지만 일단 체중을 감소하는 것이 셀룰라이트 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3.  셀룰라이트 제거에 도움이 되는 천연 오일이나 화장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이를 이용해서 셀룰라이트가 생기는 부위를 손으로 맛사지 해주시면 좋습니다.

4. 흡연이나 음주를 하지 않도록 합니다. 이는 몸 안에 독소를 생기게 하여 셀룰라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5. 평소 규칙적인 운동과 건강한 식이요법을 생활화 하셔야 합니다.

 

신고
Posted by 유니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