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여성들의 선호되는 미의 기준이 동안이다 보니, 그 중에서도 맑고 깨끗한 피부가 중요한 기준이 되기도 합니다. 새하얀 피부는 어려보일뿐만 아니라 탄력있는  피부는 건강하고 아름다워보이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피부가 좋다는 것은 여드름이나 기미, 주근깨 등 잡티나 흉터가 없어야 하며, 모공이 좁고 주름이 없어야 합니다. 많은 방법들로 피부관리를 신경쓰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어떤 음식이 피부미인을 만들어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피부에 좋은 음식 1. 녹차

녹차는 피부를 맑게 해주는 성분이 있고 피지조절에도 효과적입니다. 자주 물대신 마셔주거나 녹차를 우려낸 물로 세안하게 되면 피부탄력은 물론 보습과 지친피부를 달래는데 탁월합니다. 이뇨작용을 돕는 폴리페놀이란 성분때문에 몸 속 독소를 배출해주며, 눈밑 다크서클 위에 우려낸 녹차 티백을 15분 정도 올려놓는 것도 보습과 미백효과에 좋습니다.

 

피부에 좋은 음식 2. 석류

석류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하여 여성이 섭취하면 호르몬 분비를 원활하게 도와 피부노화를 예방해주며 수분을 공급해줘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주며 피부의 탄력을 유지해줍니다.

 

피부에 좋은 음식 3. 사과

여드름이 많은 지성피부같은 경우엔 사과가 좋습니다. 사과에 있는 팩틴이란 성분이 피지 분비를 잡아주고 모공을 수축하게 합니다.

 

피부에 좋은 음식 4. 파프리카

여름에는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가 검게 타게 되는데 이때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된 파프리카를 먹는게 좋습니다. 비타민C는 멜라닌 색소를 억제해주고 피부의 주근깨와 기미가 늘어나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피부에 좋은 음식 5. 견과류

견과류에는 비타민E를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고 동안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견과류에 포함되어 있는 불포화 지방산은 여드름 예방에 좋은 성분이므로 매일 적당량 꾸준히 먹으면 피부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에 좋은 음식 6.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활성화산소 생성을 억제하여 피부미용에 좋으며. 레몬의 2배, 감자의 7배로 풍부한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효능이 탁월하고 해독작용도 뛰어나 노화를 예방합니다.

 

피부에 좋은 음식 7.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바이오틴이란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메마른 피부나 모발, 손톱 등에 촉촉한 생기를 부여해줍니다. 이외에도 비타민E, B2, B6, 필수 지방산 성분이 많이 피부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  건강 칼로리 관리앱 <정원이의 칼로리픽> 페이스북 [좋아요]

이벤트 안내!!  *****

정원이의 칼로리픽 팬이 되어주세요!!
정원이의 칼로리픽 페이지의 [좋아요]와 함께 [공유하기]를 해주시면 청정원 마시는 홍초를 3분께 드립니다.

TIP : 공유한 글에 함께 다이어트하고 싶은 본인 페이스북 친구들을 소개해주시면 더욱 더 당첨의 행운이 Up Up!!!
... (정칼 이벤트 글 댓글에“@”친구이름 을 태그해주세요. 예시- @김태희, @전지현)

* 이미 정칼의 팬이신 분들은 [공유하기]만,
* 아직 팬이 아니신 분들은 정칼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누르고 [공유하기] 누르시면 됩니다.


- 이벤트 기간 : 6월 18일~30일
- 당첨자 발표 : 7월 1일(월)
 

▶ 정원이의 칼로리픽 바로 가기

신고
Posted by 유니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