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3일에 방영되었던 인기 예능 프로 "아빠 어디가"에서 아빠들의 캠핑요리 대결에 펼쳤습니다.

예전에 짜파구리로 아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던 김성주씨가 안타깝게도 이번에는 아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진 못했답니다. 카스테라 빵에 게살을 얹어 만든 불가리아 버거를 선보였으나, 아이들에겐 0표의 굴욕을 받게 되었습니다.

최근들어 많은 캠핑족들이 늘어나면서 캠핑가서 만들어 먹는 요리들이 날로 진화(?)되고 있습니다. 예전엔 단지 고기 바베큐에 그쳤다면, 캠핑 장비의 발전과 더불어 캠핑족들의 인식이 변화되면서 캠핑에서의 요리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해줍니다. 사실 캠핑가서는 뭘 먹어도 맛있죠...

캠핑에서의 가장 큰 즐거움인 먹거리는 무엇이 있는지 한번 알아볼께요..

캠핑요리의 꽃은 바로 바베큐!!!

기본적으로 가장 쉽고 맛있는 음식은 바로 바베큐입니다. 돼지고기, 조개, 새우 등 육류와 해산물을 모두 바로 구워서 먹으니 해먹기 편하면서도 맛있는 음식입니다.

   

★ 돼지고기의 영양 : 돼지고기는 단백질이 20.9%로 쇠고기보다 많은 편이며 비타민B도 0.95%로 많습니다. 주로 안심이나 등심에 단백질이 많고 삼겹살에는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혈관질환을 잘 일으키는 포화지방산이 쇠고기에 비해 적고 필수 불포화지방산인 리놀레산이 풍부하여 동맥경화를 촉진하는 물질인 나쁜 콜레스테롤의 활동을 막아줍니다.

★ 새우의 영양 : 키토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저칼로리 고단백질 식품으로 많은 양의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는 타우린이 풍부하여 노화방지, 불순물제거, 고혈압 등 각종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새우먹을 때 가장 걱정되는 부분이 콜레스테롤인데, 100g당 112mg으로 계란의 630mg에 비해 훨씬 적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새우는 인체에 흡수된 카로틴이 비타민A로 변하는 특성때문에 저항력을 길러 면역력을 높이고 아연부족으로 인한 미각 장애를 개선해줍니다.

★ 조개의 영양 :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알코올분해효소생성을 돕는 아스파라긴산과 간기능을 강화시키는 타우린 등이 풍부하여 숙취해소에도 매우 좋습니다.

구워먹는게 지겹다면 닭갈비나 치킨은 어떠세요???

닭고기는 저칼로리 식품이긴 하지만, 그 요리법에 따라 그 칼로리는 달라집니다. 특히나 기름에 튀길 경우에는 칼로리도 1인분에 269kcal로 높아지게 됩니다. 

  

★ 닭고기의 영양 : 닭가슴살에는 지방이 1%로 100g당 열량이 109kcal밖에 되지 않으며 지방함량도 다른 고기에 비해 적습니다. 쇠고기나 돼지고기에 비해 비타민A가 10배 정도 많아 성장, 세포분열, 증식, 면역력 강화 등에 좋아 아이들 간식에도 좋습니다.

국물요리로는 부대찌개와 어묵탕 추천합니다!!!

캠핑에서 두부, 햄, 야채, 만두 등 온갖 음식재료를 넣고 끓이면 바로 그것이 부대찌개!!! 또한, 추운 날씨에 더 생각나는 어묵탕은 꼬치에 하나씩 껴서 먹으면 아이들에게 만드는 재미까지 줄 수 있고 아빠들에겐 그야말로 베스트 안주거리가 되겠죠...

  

칼로리관리앱인 <정원이의 칼로리픽>에서는 위의 음식들을 어떻게 입력할수 있을까요?

                           [새우/조개 구이]                                                          [돼지고기 구이]

  

                           [ 부대찌개 ]                                                                      [ 치킨 ]

 

사실 자연을 벗삼아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라면 뭘 먹어도 맛있을 것 같습니다.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캠핑을 계획하시는 분들 많으실 것입니다.

즐겁고 좋은 추억을 남길 캠핑을 계획하신다면, 음주보다는 가족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음식을 준비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신고
Posted by 유니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