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군의 태양 中 '호두파이'>


요즘 사랑받고 있는 SBS 드라마 "주군의 태양"에서 주군과 태양이 호두파이를 만들어내는 장면이 있었는데요. 많은 분들이 그 장면에서 호두파이가 먹고 싶다는 충동을 느끼셨을 거에요. 하지만 달고 칼로리 높은 파이를 먹기에 머뭇거릴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 다이어트레시피는 다이어터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저칼로리 "NO버터 호두파이"입니다.




몸에 좋은 호두가 듬뿍

저칼로리 "주군의 태양" 호두파이 만들기


+ 호두파이 재료 +

높은 타르트 2호틀

타르트지: 통밀가루 150g, 오일 50ml(종이컵1/3), 두유 2큰술, 자이로과당 1큰술, 베이킹파우더 1/4작은술

호두 필링: 호두(130g~150g), 계란 1개, 오일 3큰술, 올리고당 2큰술, 자이로과당 1작은술, 시나몬가루 1작은술



다이어트 베이킹 tip

우유는 무지방 우유, 저지방우유로, 설탕은 자이로과당,

오일은 식용유와 올리브오일 대신 카놀라, 현미, 포도씨유를 사용해주세요.





1. 먼저 오일, 두유, 설탕은 같은 볼에 넣어 설탕이 녹을 정도로만 섞어 주세요.

(설탕의 서글서글함이 없어질 정도만, 휘젓지는 마세요.) 





2. 볼에 통밀가루와 베이킹파우더를 넣고 격자무늬(#)로 자르듯이 반죽해주세요.

(빵 반죽처럼 치대지 마세요)





3. 반죽한 파이지는 비닐에 넣어 냉장고에서 최소 30분 정도 보관해주세요.





4. 비닐 안에 반죽을 넣어 밀대로 밀고 타르트틀에 팬닝한 후 포크로 구멍을 송송 뚫어주세요.


5. 타르트지를 먼저 구워주세요.

180도 예열오븐에서 약 8~10분 (오븐마다 온도가 다르니 중간중간 확인해주세요.)


+ 타르트를 먼저 굽는 이유는?

+ 타르트지를 구울 때 위에 곡식이나 누름돌을 올려놓고 구우면 타르트지가 부풀어 오르지 않아요.





6. 계란, 오일, 올리고당, 시나몬가루, 설탕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7. 구워져 나온 타르트지 위에 호두를 올리고 필링은 체에 밭쳐 내려주세요. (이물질 제거를 위해)




8. 필링을 부은 파이는 180도 예열오븐에서 15분~20분 정도 구워주세요.

(오븐마다 온도가 다르니 중간중간 확인 잊지 마세요!)





완성!!!





호두파이 단면이에요. 정말 안쪽 끝까지 호두가 차 있는 거 보이시죠? 호두가 너무 많아서 필링이 안보일 지경이에요~ 호두가 듬뿍듬뿍!!! 사람의 뇌를 닮아서 뇌에 아주 좋다고 하는 호두인데요. 그럼 여기서 호두의 효능을 알아보고 가실게요~



호두의 효능


뇌기능 향상, 치매 예방, 정력 강화

- 호두는 두뇌발달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어 집중력이나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치매예방에도 좋습니다. 또한, 우리 몸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호두의 효능이 있어 중년남성분들의 정력강화에도 좋습니다.


피부미용, 노화방지

- 호두에 들어 있는 지방산과 비타민E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도와 피부노화를 예방해주고, 특히, 칼슘과 철분은 체력향상 및 노화를 예방해주는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암예방

- 호두에 들어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이 종양의 증식을 억제시켜주고 유방암을 예방해주며, 각종 암을 억제하는 항산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폐기능 강화

- 폐기능이나 폐질환에도 탁월한 호두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호두를 기름으로 만들어 꾸준히 먹으면 폐렴 및 천식에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성인병 예방

- 호두에는 리놀렌산과 비타민E가 풍부하고 양질의 지방이 60~70%를 차지하고 있어 동맥경화 예방에도 호두의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신장기능 강화, 체력회복

- 허리와 다리가 약하신 분이거나 신장이 안좋은 분들도 호두를 꾸준히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특히, 몸에 좋은 지방을 보충한다거나 체력회복에 호두 효능이 있습니다.


당뇨병 개선, 심장, 뇌질환 예방

- 호두는 당수치를 조절해주는 인슐린 수치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기때문에 당뇨병이 있는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심장을 건강하게 만들어주고 뇌졸중이나 중풍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필링이 많이 달지 않고 살짝 달달해서 너무 맛있답니다. 너무 단 파이를 싫어하시는 분들도 좋아하실 것 같은데요. 특히 버터가 들어가지 않아서 버터의 느끼함을 싫어하는 분들께도 추천합니다. 물론 칼로리도 일반 호두파이보다 훨씬 낮답니다. 저칼로리로 만들어본 NO버터 호두파이! 여러분의 주군과 함께 만들어보세요~





[이 포스트는 푸드스타일리스트 김은지님께서 작성에 도움을 주셨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쵸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