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화담앤픽쳐스>


박신혜가상속자들스태프들에게 화장품을 선물해 화제입니다. SBS 수목드라마 '상속자들' 스태프들에게 지난 12일 박신혜는 광고하고 있는 홀리카홀리카의 스킨, 로션, 보습크림 등이 담긴 화장품 세트를 일일이 전달했는데요. 특히 이 보습라인은 세라마이드 성분이 들어가 있어서 보습효과가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그럼 오늘은 점점 추워지는 겨울, 피부 보습관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라마이드란?

우리 피부는 수분과 유분을 함께 지니고 있으며, 적당량의 기름성분은 피부를 통한 수분증발을 억제하는 순기능을 합니다. 따라서 지나치게 유분이 많아서 번들거리면 닦아내야겠지만, 모두 닦아낼 필요는 없는데요. 피부 표피에 있는 지질층도 유분과 함께 피부의 수분 손실을 막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 지질층의 주성분은 세라마이드(ceramide)인데 피부 3개 구성 성분 중 50% 이상을 차지하며, 세포 사이의 시멘트 역할을 하여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이 외부로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하는 피부 구성 성분입니다.

 

기초보습 다시 알기

기초보습 제품을 바르는 방법은 우선, 기초보습은 세안 후 물이 마르기 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안 후 피부 겉에 맺힌 수분만 증발하는 것이 아니라 물과 함께 피부의 수분도 같이 날아가기 때문인데요. 급적 세안 후 빠른 시간 내에 최대 3분을 넘기지 말고 케어에 돌입하고 세안 후 타월로 물기를 닦아낼 때에도 물기가 하나도 남지 않게 바짝 다 닦아내는 습관을 버리고 대충 톡톡 두드려 약간의 물기를 남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크림을 효과적으로 바르는 법

크림(수분크림 제외)은 손바닥에 덜어 열을 가해주면 훨씬 부드럽게 발리고 피부에 더 잘 스며듭니다. 볼이 땅긴다고 해서 무조건 리치한 것을 고를 것이 아니라 건조한 부위는 충분한 보습, 번들거리는 부위는 조금 적은 양을 발라 작은 부위지만 나눠서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번들거리는 피부를 기준으로 크림을 구입해 얼굴 전체를 바른 다음, 건조한 부위에는 2번 정도 겹쳐 바르거나 좀 더 리치한 크림을 추가적으로 덧발라 주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보습은 얼굴뿐 아니라 목까지 해주어야 합니다. 사실 따로 넥크림을 찾아 헤맬 필요가 없이 지금까지 쭉 턱선까지만 발랐다면 지금 이 순간 습관을 바꾸기만 하면 됩니다. 특별히 목과 가슴에 트러블이 심한 사람이 아니라면 목을 타고 데콜테(어깨와 쇄골, 가슴 윗부분을 아우르는 부분)까지 다 발라 연결감 있게 케어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기초보습 제품 꼭 알아야 할 것

1. 꼭 여러 단계의 보습 제품을 쓰는 것이 더 좋은 것은 아니다

에센스, 크림 등 여러 가지 제품을 겹겹이 덧발라 더 촉촉하게 만드는 것은 가능합니다. 그러나 꼭 단계 별로 사용하지 않더라도 잘 고른 크림 하나만으로 같은 효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다양하게 사용하는 것이 꼭 더 좋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제품을 고를 땐 이 사실을 명심하고 나에게 맞는 제품을 고르는 것을 권합니다.


2. 수분크림과 영양크림 어떤 것을 바를까

건성이나 중성피부의 경우는 아침에는 수분크림으로 저녁에는 수분크림을 생략하고 영양크림으로 마무리하길 권합니다. 너무 건조해서 혹은 영양이 너무 부족한 피부라서 보습이 아쉽다고 생각된다면, 에센스 단계에서 그에 맞는 수분 에센스나 고영양 에센스를 사용하는 방법으로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성피부의 경우는 영양크림을 생략하고 아침, 저녁으로 수분젤이나 수분크림 하나로 마무리하는 것을 권합니다. 꼭 수분크림과 영양크림을 두 가지를 함께 사용하고 싶다면, 되도록이면 수분크림을 마지막에 바르길 권하고 싶습니다. 그 이유는 요즘에 나오는 수분크림은 대부분 단순한 보습을 넘어 얼굴에 수분막을 형성해 그 후에 다른 제품을 사용해도 수분막에 가로막혀 피부에 흡수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또한 점도가 있고 유분이 많이 함유된 크림과 다른 제품을 함께 사용할 시에는 1분 정도 흡수를 기다린 뒤에 다른 제품을 발라야 두 제품 모두의 흡수뿐 아니라 효과도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3. 아이크림을 꼭 발라야 할까

보통의 아이크림이 내세우는 다크써클과 주름개선 효과는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즉각적으로 놀랄만한 효능이 나타나는 경우는 개선이 아니라, 크림에 첨가된 아주 미세한 펄의 반사효과로 눈가를 밝히거나 실리콘겔로 주름을 채워주는 일시적인 눈가림일 경우가 많기 때문이지요.

결국 아이크림은 노화를 방지를 위한 충분한 보습 목적의 크림이기 때문에 얼굴에 바르는 크림으로 사용해도 무방한데, 성분적인 문제로 인해 눈가에 발라서는 안 되는 크림들도 있기에 보통 눈가를 위해 나온 아이크림을 추가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아이크림을 고를 때에는 촉촉함을 살피는 것 이상으로 중요한 것이 그 촉촉함이 얼마나 오래가는지 하는 지속력입니다. 눈가는 시간이 흐를수록 급격히 건조해질 뿐만 아니라, 가루 타입의 아이섀도우를 흔히 쓰면서 더욱 잔주름이 쉽게 유발되는 부위기 때문에 오래가는 보습이 정말 중요합니다. 또한 피부가 얇고 예민한 부위라 너무 과한 유분은 예기치 않은 피부트러블을 유발 할 수도 있으므로 주의 깊게 살펴야 합니다.


4. 지성피부는 어떤 크림을 선택해야 할까

지성피부들은 유분을 두려워하여 유분이 거의 없는 제품이나 알코올이 많이 함유된 제품들을 골라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경우엔 이미 수분이 부족하고 유분이 많은 상태에서 유수분 밸런스가 더 흐트러져 피부 순환, 각질 탈락 등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더 많은 유분과 트러블로 악화되며, 트러블이 재생되는 데에도 오랜 시간이 걸리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피지를 과도하게 잡아주는 지성용 제품만 선호하기보다는 유분이 적어 사용감이 가벼우면서도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줄 수 있는 제품으로 골라야 합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온스타일 겟잇뷰티에서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추천하는 수분크림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 겟잇뷰티 수분크림 순위 1-5위 ]

겟잇뷰티 수분크림 순위  1위
더페이스샵 망고시드 페이셜버터

 
undefined

 
undefined


겟잇뷰티 수분크림 순위 - 2위
빌리프 더 트루 크림 모이스쳐라이징 밤

undefined

 
undefined

 
겟잇뷰티 수분크림 순위 - 3위
라라베시 리얼 악마 96크림
 
undefined

 
undefined



겟잇뷰티 수분크림 순위 - 4위
닥터자르트 세라마이딘 크림
 
undefined

 
undefined
 
 
겟잇뷰티 수분크림 순위 - 5위
스킨푸드 로열 허니 수분크림
 undefined

undefined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쵸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