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빠지는 척추 교정 다이어트, 척추를 바로잡아야 살이 빠집니다. 그리고 자세가 바르지 못하면 살을 빼도 라인이 예쁘지않고 군살, 똥배 등이 잘 빠지지 않습니다.

특히 복부비만은 몸의 시한폭탄이라고 부를 만큼 위험하며 허리통증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복부에 지방이 쌓이면 허리에 부담을 생각보다 크게 주는데요. 디스크 퇴행이 빨리 오며 또 무거운 뱃살로 인해 배를 볼록 내미는 자세로 인해 허리의 관절까지 나빠지게 됩니다.


이러한 복부비만은 겉으로 보기에는 날씬한 20-30대의 젊은 사람에게도 마른 비만의 형태로 나타날 수 있고, 근육의 양이 상대적으로 적어 디스크의 부담을 키우게 됩니다. 밥을 조금만 먹어도 배가 볼록 나오는 경우는 복부 근육이 과도할 정도로 약해져 식사 후 늘어난 위와 장을 지탱하지 못해서입니다. 이러한 경우는 이미 허리건강에 적신호가 켜진 상태입니다.

또한, 운동하지 않고 식사량만 줄이는 다이어트는 지방은 줄어들지 않고 수분과 근육이 빠집니다당연히 척추를 지지해주는 근육량도 줄어들게 됩니다이어 허리와 목을 지지해 주는 인대와 근육의 힘이 약해집니다근육량이 줄면서 점차 디스크로 하중이 몰리게 됩니다.



볼록 나온 배는 무게 중심을 앞으로 쏠리게 해서 몸을 세우기 위해서 배를 내밀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자세가 반복되면 마치 하이힐을 신은 효과가 허리에 일어납니다. 즉 허리가 과도하게 앞으로 휘어지는 척추전만증이 생기게 됩니다. 척추와 추간판 각도에 이상이 생겨 허리 근육이 긴장하고 통증이 생깁니다. 심하면 허리디스크가 생길 수도 있고 척추가 앞으로 밀려나는 척추전방전위증이 생겨 신경을 압박할 수도 있습니다. 이 같은 경우는 척추교정을 통해 척추전만증을 치료해야 합니다. 이와 함께 복부 근육을 단련시켜 주는 운동치료를 병행해야 합니다.

 

바닥에 누웠을 때 허리와 바닥 사이에 손이 들어갈 만큼 뜨는지 체크해 보면 척추전만증은 쉽게 진단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태에서 살을 뺀다고 무리하게 걷기 운동을 하면 허리통증이 오히려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척추 앞쪽 간격을 줄이고 후관절을 넓혀주는 굴곡 운동이 효과적입니다.





허리, 척추 교정 다이어트 자세

코브라자세



고양이 등 펴기 자세



고양이 자세




나비 자세




 가슴으로 무릎 당기기

1. 바로 누운 자세에서 무릎을 구부리고 복부에 힘을 줘 허리가 바닥에 닿게 한 후 5-10초 정도 유지합니다.

2. 다음에 한쪽씩 무릎을 가슴으로 잡아당기고 다음 양쪽 무릎을 같이 잡아당깁니다.



벽대고 스쿼트


1. 양발을 벽에서 30-40cm 정도 앞으로 내밀어 벽에 기대어 섭니다.

2. 벽에서 상체와 엉덩이가 떨어지지 않게 주의하면서 무릎을 구부려 내려갑니다.

3. 동작을 천천히 시작자세로 돌아가 10~15회 반복합니다.

(벽에 지나치게 기대지는 않습니다)

벽에 기댄 후 미끄러지듯 하는 스쿼팅은 허리의 강화에 도움에 됩니다.


 

슈퍼맨 자세

1. 가슴이 바닥에 닿게 엎드린 후 양팔과 다리를 쭉 펴주세요.

2. 등의 힘으로 상체를 들어 올립니다. 이때 팔과 다리로 같이 올립니다.

3. 양팔과 다리를 올릴 때 호흡을 내쉬고 내릴 때 들이 마셔주세요.

4. 10회 반복한 뒤 올라간 상태에서 10초 버텨주세요.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쵸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