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7일부터 1월 10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는 CES 2014라는 가전박람회가 열렸습니다.

미국은 물론 세계적으로 가장 큰 규모의 전기/전자제품 박람회인데요, 우리나라의 삼성이나 LG의 TV나 스마트폰이 항상 높은 관심을 끄는 그런 행사였습니다.

삼성, LG, 소니 이런 유명 회사들의 유명 제품들은 뉴스나 다른 블로그에서도 많이 소개되었을테고,

우리는 아주 재미있는 제품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Kolibree 라는 회사가 출시한 칫솔인데요.

무선네트워크가 연결된 칫솔의 센서를 통해서, 양치질을 규칙적으로 하는지, 양치질 시간은 적당한지, 칫솔이 안닿는 치아는 없는지 등을 점검해서 구강 건강을 돕는 제품입니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를 통해 본인 양치질의 기록을 확인할 수 있고, 5명의 ID를 추가할 수 있어서, 아이들이 있는 부모라면 자녀들의 양치질 상태까지 점검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점은 양치질 습관에 퀘스트(과제)를 도입해서 양치질을 이상적으로 잘 할 경우, 뱃지 등의 상을 주는 재미요소를 도입해서 양치질하기 싫어하는 어린이들이 올바른 양치질 습관을 들이는 데 좋은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직 양산된 제품은 아니고, 투자를 받기 위한 시제품 단계로 보여집니다.

우리나라 기업는 지우솔루션도 '맘브러시'라는 유사한 제품을 출시한 것으로 기사에 소개되는데, kolibree 만큰 자세한 정보는 없어서 아쉽습니다.(지우솔루션 회사 홈페이지 http://www.xiusolution.com/)




신고
Posted by coldwi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