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Market Trend2011.10.13 09:23

애플의 창업자 스티브 잡스가 타계함에 따라 전세계인들은 애플과 아이폰의 미래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사람들에게 편리함과 혁신의 기술을 제공하는데 그치지 않고, 새로운 융복합 시대를 열었다는 것이 그의 가장 큰 업적이기도 합니다.

 

지난 10 4, 애플은 아이폰 신제품 발표회에서 아이폰4S를 발표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이폰 5의 출시를 기대했기 때문에 조금은 실망스럽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4S는 아이패드 2와 같은 듀얼코어 A5프로세서를 적용함에 따라 아이폰4보다 2배 이상 빠른 CPU 속도를 제공하고 7배이상 빨라진 그래픽 프로세싱을 지원하게 되어 보다 빠르고 끊김없는 그래픽을 제공받게 됩니다.

다운로드 속도 역시 HSPA+ 기술을 적용하여 아이폰 4보다 2배정도 빨라진다고 합니다.

 

오늘 날짜 iOS 5출시 기사를 발견할 수 있었는데요. 주요이슈사항은 iOS에 포함된 아이클라우드와 아이메시지 등이 기존 서비스와의 충돌이 예상되는 것입니다. 아이클라우드는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네이버나 다음 등과 같은 포털사이트나 통신사업자들에게 타격이 클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유저들은 PC와 연결할 필요없이 사진이나 문서, 메일 등을 iOS 기기들간에 동기화할수 있으며, 5GB 저장공간을 별도로 제공하기 때문에 기존에 겪었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사용자간에 무료로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아이메시지는 이미 국내에서 무료메시지의 대표격인 카카오톡이나 마이피플, NHN의 라인 등과 경쟁이 될 것 같습니다.

국내 이동통신사들이 카카오톡과 같은 무료메시지 서비스로 인해 SMS 사업이 축소되어 있던 상황에 아이메시지까지 생긴다면 그에 대한 대응책을 발빠르게 마련해야 할 것입니다.

 

iOS 5 업데이트의 가장 큰 수혜자는 아이폰 3 유저들이라고 합니다.

애플은 출시된 지 2년이 지난 아이폰 3GS를 포함해서 아이폰 4, 아이패드1,2, 아이팟터치 3,4세대

등을 무상으로 운영체제 업데이트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업데이트가 확정되면, 전세계적으로 iOS의 다운로드가 폭주될 것으로 예상되어 무선 업데이트의 안정성이 문제될 수 있기 때문에 무선보다는 유선 인터넷 사용을 권장합니다.

신고
Posted by 유니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