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미를 생식하면

쌀을 생식하면 밥보다도 영양가가 100배 이상 높습니다. 그러나 쌀을 생식하는 데에는 순서와 방법이 있어야 합니다. 우선 백미밥을 현미밥으로 전환해야 합니다. 현미밥을 2개월 이상 착실히 먹으면 암을 확실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미밥을 처음 먹었다가는 뱃속에서 난리가 나는데요. 현미 속에는 기름기와 영양분이 잔뜩 들어있는데, 위장이 소화하기에 역부족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꼭꼭 씹어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침이 우리가 먹는 것을 반 이상 소화해주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현미밥을 먹는 데 익숙해지고 난 다음에는 현미 생식에 도전해보세요. 처음에는 백미 7:현미 3의 비율로 시작해서 차츰 완전 현미로 유도해도 좋습니다.

 


생현미 생식법

1. 생현미를 씻어 쌀과 물을 1:1 비율로 된밥을 짓습니다.

2. 한술에 100번 이상씩 잘 씹어서 먹습니다.

3. 밥만 잘 씹어 삼킨 후 국과 반찬을 먹습니다. 밥과 국, 반찬을 한입에 먹으면 침이 잘 안 섞이게 되므로 소화가 안 되어 위장을 해칠 수 있습니다.

4. 이 같은 방법에 익숙해지면 밥을 짓지 말고 생쌀 그대로 씹어 먹습니다. 생쌀 한 끼의 양은 반 공기 이내로 하세요.

5. 매끼에 채소 된장국 한 대접도 함께 먹도록 합니다. 생식의 소화시간은 화식의 반 정도이며, 영양은 화식의 100배 이상입니다.

6. 만약 치아가 안 좋은 사람은 쌀을 물에 담그는 시간을 5시간->4시간 ->3시간 ->2시간 ->30분으로 서서히 줄이도록 합니다.

7. 생현미를 먹으면 위장이 약한 사람은 처음 약 15일간은 설사를 할 수도 있으나 그럴 때는 양을 줄여서 잘 씹어 먹도록 하세요.

 

생현미를 맛있게 먹으려면?

생현미+(처음에는 볶아서)+조청(물엿)+호두나 잣+꿀을 버무려 꼭꼭 씹어먹습니다.


출처: 건강다이제스트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쵸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