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명의 전문가에게서 5가지의 추천식품을 받아 득표순으로 정리해 천기누설 10대 건강식품으로 선정했다고 합니다. 그럼 방송에 나온 총 10가지의 건강식품을 총정리해 보겠습니다.

네 번째로, 4위 토마토와 3위 현미입니다.

 


100인의 전문가가 뽑은 10대 건강식품 3, 4 <현미, 토마토>

 


4위 토마토

토마토는 항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세계적인 건강식품 중 하나입니다. 토마토에는 카로티노이드와 라이코펜(리코펜) 등 항산화 효능이 뛰어난 생리활성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줄여줘 노화, ,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특히 라이코펜은 전립선암 억제와 치료에 효과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토마토의 라이코펜 섭취를 높이는 방법

빨간 토마토와 녹색이 감도는 토마토 중에 고민하실 텐데요. 빨갛게 익은 완숙 토마토가 라이코펜이 더 많다고 합니다. 또한, 토마토를 끓여주면 라이코펜을 3배 정도 흡수하기 더 쉬워집니다. 하지만 가열하면 비타민B, 비타민C가 파괴되게 되는데요. 비타민 섭취를 원한다면 생으로, 항산화 효과와 라이코펜의 효과를 보려면 가열해서 먹으면 됩니다.

 


  

  


숀리의 토마토 파워 주스

1. 토마토를 적당한 크기로 자릅니다.

2. 우유와 토마토를 믹서에 넣고 기호에 따라 꿀을 첨가해줍니다.

3. 올리브 오일을 큰 숟가락으로는 반 스푼, 티스푼으론 1스푼 정도 넣어 갈아줍니다.

+ 올리브오일은 지용성인 토마토의 라이코펜 성분의 체내 흡수율을 9배가량 높여줍니다.

건강에도 좋고 포만감이 좋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3위 현미

성인병과 암 예방에 탁월한 효능이 있어 곡물 중에 으뜸이라는 현미! 현미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변비를 예방하고 대장암, 직장암의 예방에 좋습니다. 특히 현미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생체조직을 이용한 항산화 작용에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현미 섭취 주의점

찹쌀 현미밥을 오래 먹게 되면 팔다리의 힘을 떨어뜨리고 기운을 빠지게 하는 작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멥쌀 현미밥을 먹어야 하고, 찹쌀 현미밥을 오래 먹으면 오히려 체력이 떨어지고 몸이 차지게 됩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쵸혠